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곡성군, 장내 기생충 감염 양성자 무료 투약

장내 기생충 퇴치 사업 검사 결과 양성자에 대해 간흡충, 장흡충, 참굴큰입흡충 치료제 무료 투악을 실시

등록일 2022년07월25일 10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사업과_보건팀_곡성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완료_연반보건진료소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장내 기생충 퇴치 사업 검사 결과 양성자에 대해 간흡충, 장흡충, 참굴큰입흡충 치료제 무료 투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섬진강, 보성강 유역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간흡충 등 각종 기생충이 토착화된 지역이다. 이에 따라 매년 장내 기생충 퇴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11개 읍면 장내기생충 감염 고위험군 1,025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장내 기생충 감염률은 8.6%로 나타났다. 검출된 기생충은 총 3종으로 간흡충 4.4%, 장흡충 3.5%, 참굴큰입흡충 0.7%의 감염률을 보였다. 기생충이 검출된 대상자들에게는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무료로 투약을 실시한다.

 

장내 기생충 가운데 감염률이 가장 높은 간흡충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지만 급성 감염기에 상복부 통증,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만성기에는 허약, 식욕 부진, 체중 감소, 황달, 간경변, 담관암 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장흡충은 십이지장이나 위, 장 등에 기생해 출혈, 궤양, 장폐색을 일으키거나 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한다. 참굴큰입흡충에 감염될 경우에는 복부 불쾌감, 설사, 선통, 무기력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곡성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장내 기생충 질환 예방을 위해 민물고기를 날로 먹지 말고 충분히 익혀 드시기 바란다. 또한 주방의 칼, 도마 등은 뜨거운 물에 10초 이상 가열 후 사용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