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시 "정수장 고장, 1시간 이내 복구 목표"

"물 공급 정상화, 복구 이후 3시간 이내 예상"

등록일 2023년02월13일 0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12일 오후 광주 남구 덕남정수장 내 고장난 밸브 주변에서 물이 역류하고 있다. 2023.02.12.   뉴시스

 

 

광주시가 남구 덕남정수장의 밸브 고장과 관련, 1시간 이내 복구를 목표로 수리 작업에 나서고 있다. 일반 가구에 물이 공급되는 시점은 복구 이후 3시간 이내로 예상된다.

12일 광주시와 시상수도사업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30분께 고장난 덕남정수장의 밸브 수리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시 상수도사업본부 등은 한국수자원공사 등 유관 기관과 고장난 밸브를 직접 열고 있다.

크레인 재커 등을 동원해 잠긴 밸브를 강제로 여는 작업이 진행 중이다.

현장에서는 밸브 수리 작업을 1시간 안에 마무리 짓는다는 방침이다.

이후 약 3시간 동안 흐린 물을 내보내는 작업 등을 거친 뒤 일반 가구에 정상적으로 물이 공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 관계자는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고장난 밸브를 수리하고 있다"며 "최대한 빨리 작업을 마쳐 물 공급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3시30분께 덕남정수장 내 한 배수 밸브가 고장나면서 잠겼다.

시는 복구에 나섰으나 수습이 길어지면서 오후 1시부터는 광주 서구와 남구, 광산구에 물 공급이 중단됐다.
  
덕남정수장은 광주 서구와 남구, 광산구에 하루 평균 약 25만t의 물을 공급하고 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