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김회재 의원 「여수 대학병원설립, 전남동부권 의료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민대토론회」개최

3월 25일(토) 15시 | 여수 시민회관(전남 여수시 좌수영로 69)

등록일 2023년03월24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 대학병원 설립, 전남 동부권 의료 인프라구축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 포스터」

 

 

 

   1. 2023년 한해도 언론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 지역위원장)은 전남의 30년 숙원인 의대·대학병원 설립 등 의료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전남동부권의 뜻을 모으기 위해 3월 25일(토) 오후 3시 <여수 대학병원설립, 전남동부권 의료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민대토론회>를 개최합니다.

 

 

3.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 중 전라남도에만 유일하게 의대가 없어 전남도민의 건강권이 침해받고 있습니다.

 

매년 70여만 명이 타 지역으로 원정 진료를 떠나고, 연간 의료비 유출액이 1조5천억 원에 달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정부는 2020년부터 ‘의대 없는 지역에 의대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야가 모두 전남 의대 신설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4. 전남동부권은 주변 지역을 포함해 약 105만 명에 달하는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여론조사에서도 전남도민 52.2%가 순천에 의대를 설립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응답한 바 있습니다.

 

전남도민 30년의 숙원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바로 지금, 전남 동부권이 모두 힘을 모아 의대 유치에 적극 나서야 합니다.

 

 

5. 이에 김회재 의원은 작년 11월 여수 대학병원·순천 의대·광양 간호대 유치를 위한 「여수대학병원·순천의대설립 특별법안」을 발의했으며, 지난 2월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 상정되어 본격적인 논의를 앞두고 있습니다.

 

 

6. 국회에서의 본격적인 논의가 곧 진행될 예정인 만큼, 법안 심의 전에 <시민대토론회>에서 의견을 듣고 중지를 모으고자 합니다.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을 김회재 국회의원, 순천의대 설립 추진단장 박기영 교수의 주제발표 후 여수시의회 정현주 의원과 바르게살기운동 여수시협의회 오기봉 부회장의 토론, 참석한 시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토론회 직후 여수 대학병원 설립을 위한 촉구대회와 윤석열 정부 대일 굴욕외교 및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대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7. 이에 언론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