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첫 우승 김동민 "PGA 콘페리투어 Q스쿨 참가 목표"

KPGA 코리안투어 데뷔 53개 대회 만에 우승 18번홀 이글에 "마지막 퍼트, 이글 노렸다"

등록일 2023년05월29일 06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8일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GC 북·서코스(파72)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 마지막 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동민이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PGA 제공) 2023.05.28.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총상금 7억원, 우승상금 1억4000만원)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김동민(25·NH농협은행)이 미국 무대 진출이 목표라고 밝혔다.

김동민은 28일 경기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GC 북·서코스(파72)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5타를 줄여 최종 합계 8언더파 280타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김동민은 KPGA 코리안투어 첫 승을 거뒀다. 그는 2020년 KPGA 코리안투어 데뷔 후 53개 대회 출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김동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18번홀 이글에 관해 "18번홀에서 세컨샷을 2번 아이언으로 칠 지 3번 우드로 칠지 고민을 많이 했다"며 "버디보다 이글에 도전해보자고 마음먹어 3번 우드를 선택했는데 핀 가까이에 안착해 이글에 성공할 수 있었다. 마지막 퍼트는 이글을 노리고 쳤다"고 말했다.

 


김동민이 28일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GC 북·서코스(파72)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 마지막 라운드에서 18번홀 이글 퍼팅 성공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KPGA 제공) 2023.05.28.   뉴시스

 

 

그는 첫 우승까지 시간이 걸린 데 대해 "티샷에 대한 정확성이 부족해 그동안 우승하지 못했던 것 같다"며 "(지난해부터) 드라이버샷에 대한 자신감이 올라갔다. 페이드 구질을 구사하고자 혼자서 드라이버샷을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현재는 작년 상반기보다 티샷이 많이 좋아져 자신감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김동민은 향후 목표에 관해 "목표였던 우승을 했다. 이제 자신감을 얻고 올해는 1승을 추가해 제네시스 포인트 1위에 올라 제네시스 대상을 수상하고 싶다"며 "제네시스 포인트 1위에 올라 콘페리투어 Q스쿨 파이널 스테이지에 참가하고 싶다"고 밝혔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