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이재명, '비명 학살 차기 당권 포석'에 "그런 사실 없다"

이재명 '불공정 공천 논란'에 "사실 아니다"

등록일 2024년02월23일 0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3회국회(임시회) 3차 본회의에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2024.02.21.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4·10 총선 공천을 둘러싼 '불공정 여론조사' 논란을 두고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취재진과 만나 최근 당에서 행해진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 등을 두고 이재명 대표의 '경기도팀(이 대표 경기지사 시절 측근)' 등 비선 조직이 돌렸다는 지적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현역의원 평가 하위 20%에 비명계가 다수 포진된 것이 차기 당권을 노리기 위해서라는 일각의 의문에 대해서도 "그런 사실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이 대표는 '하위 20% 대상자 반발이 많다' 등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났다.

최근 민주당은 비명계로 분류되는 현역 의원이 배제된 지역구 여론조사가 진행되는 등 불공정 공천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여론조사를 수행한 업체가 이 대표 성남시장 재선을 앞두고 '성남시 시민 만족도 조사' 용역을 수행했다고 한다.

민주당은 이같은 의혹에 대해 "모 업체가 13년도에 성남시 조사를 했다는 이유로 연 이틀 이재명 성남시 업체가 평가를 맡았다는 기사를 낸 언론의 악의적 보도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비명계 의원을 포함한 다수 의원들은 여론조사 진행 경위를 밝혀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