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고흥군 요양보호사 협회 국제보건교육실천협회, 국제보건복지사회개발원(주) 업무협약

지난 8일 고흥지역 요양보호사들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국제보건교육실천협회, 국제보건복지사회개발원(주)(대표 노은아)와 업무협약을 체결

등록일 2023년07월10일 21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요양보호사교육 입교 환영

 

 

 


고흥지역 요양보호사들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국제보건교육실천협회, 국제보건복지사회개발원(주)와 업무협약을 체결

 

 

고흥군 요양보호사 협회(회장 김선희)는 지난 8일 고흥지역 요양보호사들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국제보건교육실천협회, 국제보건복지사회개발원(주)(대표 노은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흥군요양보호사협회 김선희 회장, 국제보건교육실천협회, 국제보건복지사회개발원(주) 노은아 대표 등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고흥군 요양보호사협회는 고흥에 있는 요양보호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뇌블럭 지도자 양성 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뇌블럭은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인지활동 교육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인지활동 교육에 관한 것으로 블록 교구를 조립한 조립품에 단어를 연상시키고, 연상된 단어를 통해 ‘스토리 텔링’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피교육자의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교육자의 언어능력, 사회성,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뇌블럭은 아동, 노인, 장애인, 다문화 대상과 비장애인의 정서지원 및 돌봄서비스로 활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다.

 

김선희 회장은 고흥군 요양보호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의 장을 열어갈 계획이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