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건국전쟁' 관람 통일장관 "이승만, 자유민주주의 건국 대통령"

17일 오후 건국전쟁 관람 후 감독 만나 "북한 주민들도 자유와 번영 누리도록 해야"

등록일 2024년02월18일 17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영호 통일부 장관(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17일 오후 서울 코엑스 소재 영화관에서 이승만 초대 대통령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하고 있다. 2024.02.17.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17일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하고 "이승만 대통령은 오늘날 자유와 번영의 토대가 된 자유민주주의로 대한민국을 세운 건국 대통령"이라고 밝혔다.

통일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코엑스 소재 영화관에서 이승만 초대 대통령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을 관람했다.

김 장관은 "이승만 대통령은 한미동맹을 체결함으로써 나라의 안보를 튼튼하게 만든 대통령"이라며 "이를 위한 이승만 대통령의 노력을 보며 큰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 "북한 주민들도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헌법 제4조에 따라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의 기반을 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영화 관람 후 김덕영 감독을 만나 "앞으로 자유민주주의 통일 담론의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일 개봉한 '건국전쟁'은 전날 기준 누적 관객수 53만5593명을 기록하며 다큐멘터리 영화로는 이례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승만 전 대통령 재평가를 요구하는 여권을 중심으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건국전쟁에 대해 "우리나라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라고 평가한 바 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