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김기현 "정치개혁 늦춰선 안 돼…민주·조국당과 달라야"

"선거 졌다고 불체포특권 포기 등 약속 파기된 것 아냐"

등록일 2024년04월14일 15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기현 전 국민의힘 당 대표가 18일 오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건의 몸통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성역없는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2024.01.18.   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선거 패배에 따른 당내 혼란을 조기에 수습하는 것 못지않게 대국민 약속인 정치개혁안 실천을 구체화하는 작업도 늦추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거에서 졌다고 국민과의 약속까지 파기되는 건 아니다"고 적었다.

이어 "우리 당은 이번 총선 이전부터 불체포특권 포기와 무노동 무임금, 금고형 이상 확정 시 재판 기간 세비 반납 등 정치개혁안을 변함없이, 그리고 지속적으로 국민에게 약속했다"며 "후보자 전원의 서약서까지 받으며 그 진정성을 국민에 전하고자 노력했다"고 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겨냥해서는 "불체포특권 포기를 여러 차례 약속했다가 지난해 본인 방탄에 이미 써먹은 상태라 민주당과 이 대표 입장에서는 이제 와서 또다시 정치개혁을 입에 올리기 민망한 상황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조국 대표도 자녀 입시 비리로 2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터라 동병상련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개인적 사정이 정치 개혁을 가로막도록 허용해서는 안 된다. 불체포특권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마치 하는 것처럼 국민을 속여서는 안 된다"며 "우리 국민의힘은 현란한 말 잔치로 끝난 이 대표의 민주당, 내로남불 조 대표의 조국당과 다르다는 사실을 실천으로 보여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