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교육청, '1교 1독서' 교육 프로그램…322개 전체학교

이정선 교육감 "독서문화 활성화 노력"

등록일 2024년04월14일 16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교육청 전경. (사진 = 광주시교육청 제공). 2024.03.24.    뉴시스

 

 

광주시교육청은 지역 내 전체 학교에서 '1교 1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322개 전체 학교가 최소 1개 이상의 독서 교육 프로그램 계획을 수립한 것이다.

시교육청은 독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관련 예산 편성을 기존 1%에서 2%로 늘려 운영할 것을 각급 학교에 권고했다. 이에 따라 도서구입비(표준교육비)로 34억 원, 독서교육 운영비로 13억원이 편성됐다.

늘어난 독서 예산을 통해 풍부한 도서 자원을 확보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책을 읽으며 필요한 능력을 계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각 학교에서 다양한 독서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데에서 학생들의 독서 교육에 대한 학교 현장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며 "교원 연수오 현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 독서교육 운영 우수학교 선정 및 포상 등 독서 문화의 활성화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시교육청은 '다시 책으로' 라는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전체 학교 1교 1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대학·지자체·직속 도서관·교육지원청 협력 체계 구축 및 운영, 독서교육 내실화 관련 교원 연수와 현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