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10일 오전 9시 40분부터 체육관, 야외광장에서 기념행사 개최.. 기념식, 사회공헌비전선포식,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

등록일 2022년06월08일 15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웹포스터)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

 

 

전국 최대 규모의 노인복합여가시설인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주경님)이 개원 13주년을 맞아 오는 10일 오전 9시 40분, 체육관과 야외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어르신들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타운은 코로나 19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코로나로 인해 지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한편, 기념행사로서 의미를 더해 뜻깊은 축제의 장으로서 회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사회적 가치실현과 사회공헌, 미래세대와 시니어가 함께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기념식과 문화공연,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지며, 문영훈 행정부시장과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유관기관 단체장, 어르신 등 2000여명이 참석한다.

 

1부 기념식은 31사단 군악대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 13주년 운영보고 및 사회공헌비전선포식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사회공헌비전선포식에서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사회적 가치실현과 사회공헌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고 ESG경영 방향을 대내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한 미션과 비전, ESG경영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기념식수에서는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이달주 복지건강국장,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 효천다솜유치원과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관계자 및 빛고을노인건강타운 회원 대표 등이 참석해‘사회공헌, 미래세대와 시니어가 함께’,‘변치 않는 타운에 대한 애정’,‘노사상생’의 3가지 의미를 담아 소나무와 배롱나무 등 3그루를 식재한다.

 

2부 문화공연과 체험행사에는 미래세대와 시니어가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으로 ▲어린이 난타공연(광주지방국세청우리누리어린이집) ▲합창율동공연(효천다솜유치원) ▲청소년 브레이크댄스(광주푸른꿈창작학교) ▲빛고을가수협회 주관 문화공연 ▲에코존(친환경 세제만들기, 아로마오일마사지, 국립숲체원 프로그램 등) ▲건강존(치매자가선별검사, 혈관노화도, 스트레스검사 등) ▲체험존(안전교육 및 PCR, 도자기 공예, 우크라이나 종전기원 바람개비 만들기, 네일아트 등), ▲홍보존(생명사랑캠페인,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안내, 시니어코스메디케어, 노인인식개선, 신중년일자리) 등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코로나를 딛고 2년 만에 지역 축제 규모로 치러지는 행사인 만큼 이용 어르신들이 코로나로 답답했던 마음을 털어버리고 모두가 하나 되는 아름답고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되기 위한 지역 각계의 후원도 이어졌다.

 

영무건설과 광주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어르신 건강유지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 후원물품을 전달했으며, 타운은 이를 행사 당일 참석 어르신들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은“시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개원 13주년을 맞이했다”며“앞으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대한민국 노인복지 1번지라는 위상에 걸맞게 새로운 가치와 비전 제시를 통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