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 담양 향촌 복지 실현을 위한 첫걸음'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식 및 이동오 초대회장 취임식

2023년 3월24일(금) 오후2시, 담양군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시행

등록일 2023년03월25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 종료 후 기념사진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 종료 후 기념사진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 취임식 사전축하행사(힐링장구팀)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 취임식 사전축하행사(노인복지관어르신합창단의 사전축하공연)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 취임식에 참석자 맞이를 위해 기다리는 이동오 초대회장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 취임식장 입구에서 등록을 마친 후 꽃을 꽂는 참가자의 모습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는 24일 담양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창립식 및 회장 취임식을 개최하고 초대 회장에 담양군노인복지관 이동오 관장을 선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노 담양군수를 비롯해 이개호 국회의원, 최용만 담양군의회 의장, 박종원⦁이규현 도의원, 박준엽⦁장명영⦁조관훈⦁최현동⦁이기범⦁정철원⦁최용호⦁박은서 군의원, 안규철 (사)전남요양보호사협회장, 이정옥 담양군복지재단 이사장, 협회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협회 창립과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에서  이병노 담양군수가 축사을 하고 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에서  이개호 국회의원이 축사을 하고 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에서 안규철 전남요양보호사협회장이 격려사을 하고 있다.

 

 

기념식은 협회 황태호 고문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현판전달식. 이동오 회장 취임사, 안규철 (사)전남요양보호사협회장 격려사, 이병노 군수, 이개호 국회의원, 최용만 의장의 축사, 로 이어졌다.

 

이동오 초대회장은 취임사에서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는 요양보호사의 권익 향상을 통한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따뜻한 돌봄 실현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담양 만들기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오 초대회장의 약력은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 전라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의원, 담양군노인복지타운 원장을 거쳐 오늘에 이르는 활동을 해왔고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을 창립하기에 이르렀으며 초대회장의 중책을 맡게 되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에 이르기 까지의 연혁을 살펴보면

1. 2022년 6월 19일 : 사단법인 전남요양보호사협회 설립.

2. 2022년 11월 25일 :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지회(지회장 이동오) 설립.

3. 2023년 1월 13일 :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출범식.

4. 2023년 2월 : 담양요양보호사협회 40여 곳 MOU체결

(음식점, 카페, 병의원, 약국, 장례식장, 펜션 등)

5. 2023년 3월 16일 :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운영위원회 개최

6. 2023년 3월 24일 :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 취임식을 볼 수 있다.

 

이날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에 참석한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을 축하드리며, 요양보호사 여러분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한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요양보호사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더욱 확대되길 바라며 요양보호사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 300여 명으로 구성돼 첫걸음을 시작한 협회는 담양형 향촌복지 실현을 최종 목표로 요양보호사의 처우개선과 권익향상 등을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갈 계획이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에서 안규철 전남요양보호사협회장이 일찍 자리하고 축하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

 

 

 


             담양군요양호보호자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에 참석하여 축하의 시간을 기다리며 즐거워 하는

             전남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유명재,목포가톨릭대학교 교수 이주재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에서 담양군의원과 전남도의원이 축하의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에서 안규철 전남요양보호사협회장이 이동오 초대회장에게 현판 전달식을 하고 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에서 케잌컷팅식을 하고 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 후 기념화이팅 사진(이병노 담양군수, 이동오 회장, 이개호 국회의원)을 찍고 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협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 후 안규철 전남요양보호사협회 회장과 위원들의 기념사진

 

 

 


                     담양군요양보호사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 후 축하자와 함께 커피숍에서의 즐거운 담화 시간을 갖고 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 후 축하자와 함께 커피숍에서의 진지한 대화 시간을 갖고 있다.

 

 

 


 

                   담양군요양보호사회 창립 및  회장취임식 후 축하자와 이동오 초대회장과 그 아내(줄무늬옷 입은 분)와 함께 커피숍에서의 즐거운 담화 시간을 갖고 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